superik사진일기

사이트검토애드센스


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창업에서 피해야할 상권 살아가는 이야기

참고할만한 글 하나 소개합니다.

누구나 퇴사를 꿈꾸고 많은 사람들이 커피숍 창업에 관심을 갖는데 한번 읽어보고 생각해볼 만한 글인것 같습니다.

◇ 유동인구는 많은데 소비자가 없는 곳


Take out 커피전문점의 주 고객은 20대 여성 및 직장인이다.
따라서 주거상권을 바탕으로 하는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, 즉 재래시장과 아파트가 연계된 상권은 유동인구는 많지만 대부분 주부층이 주종을 이루므로 take out 커피를 소비할 수 있는 주고객층은 없다.



◇ 의류점으로 구성된 로데오 상권



의류점이 밀집된 로데오 상권의 소비 패턴을 보면 낮 유동인구는 거의 없고, 저녁에 의류구매를 위한 목적형 구매의 흐름을 보임으로써 고객은 구매 활동후 상권에서 바로 빠져 나오는 패턴을 보인다.
따라서 고객은 의류구입 이외에 이 상권에서 소비의 성향으로 보이지 않으며, 상주하고 있는 의류매장 직원들은 매장 밖으로는 거의 이동하지 않는 양상을 보이기 때문에 소비인구로 볼 수 없다.



◇ 낮보다 밤에 시간에 모여드는 상권



Take out커피전문점의 매출은 오전 8시부터오후 7시사이에발생하는것이대부분이다.
아침에 20~25%, 점심에 40~50%, 이후 오후 7시까지 20~30%의 매출 발생 비율을 보이므로 저녁에만 인구가 모여드는 상권은 커피점의 매출발생 패턴과 맞지 않다.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